본문 바로가기

[Q&A] 커피해독

[커피관장(해독)]커피관장하지말라? 왜요? 건강검진표 보실래요? (1)

[커피관장(해독)]커피관장하지말라? 왜요? 건강검진표 보실래요? (1)

 

얼마전 암환우로 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신문에 "커피관장 하지말라"라고 암센터 의사선생님이 그래서 지금 커피관장을 하며 나쁜점은 없는데 암센터 의사선생님이 그런말을 하니 지속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라고 말입니다. 그 글을 보지 못한 것은 아닙니다. 커피해독과 관련 이 박사님과 그 외 동료들과 함께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저희의 결론은... "또... 몇십년전이나 지금이나 매한가지인 이야기로..."

 

힐리언스의 암환자 생활 관리 프로그램에 커피해독 도입은 이와 관련된 자료 검토와 공부와 검증과 토론 뒤에 이루어진 것이죠. 그때에도 커피해독을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의료진과 죽어도 이런짓은 안된다고 거부만 하는 의료진으로 팽팽히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커피관장 후 대장염을 불러일으킨 예, 세균감염으로 패혈증이 일어난 예, 미네럴 불균형

커피관장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부작용으로 항상 드는 예시입니다.

 

1. 커피관장 후 대장염이 일어난 예의 논문을 보면 60대 환자는 커피해독 1회를 하고 배가 아프기 시작해서 1주일 후에 병원에 갔고 장상은 염증과 출혈을 보이고 있었다. 그래서 환자는 커피관장 1회 하고 대장염이 유발되었다... 라는 결론이었는데 그에 대한 우리의 의견은, 이 환자가 커피해독을 찾은 까닭을 보자면 변비가 있거나 장에 문제가 많았기 때문에 찾은 것이 아니겠는가... 그 환자는 커피해독을 하지 않았어도 대장염증이나 출혈로 병원에 갈 장상을 이미 가지고 있었고, 때마침 커피해독으로 인해 통증과 염증을 발견하게 되었으니 더 심해지기 전에 발견된 것이 다행인데 바로 병원으로 가야지 1주일 후에 병원을 간 이유를 잘 모르겠으며... 커피해독 1회에 대장염이 걸렸다면 이 요법을 진행하는 많은 사람들은 대장염으로 고통 받아야 하는데 그런 사례를 보여주는 예는 지금것 우리에겐 없었다. 오히려 설사증과 직장암 대장암 수술 후 조절되지 않는 배변을 커피해독으로 잡고 커피의 항산화 물질들이 장의 가벼운 염증들을 잡아주고 있는데 말이다.

 

2. 세균감염으로 일어난 패혈증 예 

커피해독시 직장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직장 삽입 튜브는 부드러운 것을 사용해야 하며 주입기 (관장기) 소독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침 안내가 되고 있다. 진짜 커피관장으로 인해 상처가 생겨 패혈증이 왔다면 개인적인 사용 방법 부주의와 주입기 소독 관리 미숙 때문이라 할 수 밖에 없다.

 

3. 미네럴 불균형

거슨요법도 그렇고 디톡스라이프의 자료집에서도 안내하다시피, 1일 2회 이상의 커피해독을 진행하는 경우는 영양과 운동의 조절을 맞추어야 한다고 지침하고 있다. 이런 지침들을 무시하지 말 것을 경고하고 있다. 설명서와 자료집에는 사용하는 사람의 기력에 따라 조절되어야 하고 환자의 경우 미네럴 수치가 불균형하다면 대부분 음식물 섭취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식이 밸런스를 권한다. 커피해독법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노력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하루에 2회 이상 시행시에는 수분 및 음식물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인의 경우나 회복기를 갖추고 있는 환자들의 경우는 보통 1일 1회의 해독시에는 별다른 영양 지침을 내리지 않는데, 이것은 커피해독 방식이 대장을 씻어내는 대량 물관장 방식이 아닌 직장 하부에 관련된 소량의 해독액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 사용량과 대장에 머무는 위치로 볼때 대장 내 유효물질과 미네럴이 유실된다고 보기 어렵다.

 

4. 거슨요법의 영양요법

거슨재단을 찾거나 거슨요법을 하는 사람들은 이미 대형병원에서 약과 방사선으로 몸의 자연 치유력과 밸런스가 망가진채로 손을 놓인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들의 기초 체력은 이미 바닥나 있기 때문에 기초 체력이 없는 상태에서 까다로운 거슨요법을 지도 없이 혼자 시행하려 한다면 매우 큰 위험이 생긴다. 그러므로 조심스런 접근이 필요하다. 거슨요법의 부작용에 대해 말하려 한다면 메디컬의 부작용은 어떠한지 그 위험성은 어떠한지 부터 체크해 볼일이다.

 

 

 

기사의 내용에는 커피콩이 가진 천연물질의 효능에 대해서는 일언급하지도 않고 부정적인 부분만 언급하고 있습니다.  임상 실험이 없다 하지만 긍정적인 국내 논문도 몇편 있는데 대부분 한방 관련 연구입니다. 메디컬의 논문들은 대부분 배타적이고 부정적인 사례만 있을 뿐이니 앞으로도 커피해독 관련된 임상실험은 한방이나 통합의료쪽에서 나올 일이지 메디컬에서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암센터에서 많은 환자들로 부터 커피해독에 대해 문의 받기 때문이지 싶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커피해독에 대해 무조건 아니라고 하는 의사도 많고  아예 모르는 의사는 더 많습니다. 통합의료원이나 거슨요법을 진행하는 의사선생님들 외엔 호의적인 이야기는 들을 수 없을 것입니다. 커피관장을 이야기 하는 메디컬 의사를 만나시려면 현재는 통합의료원으로 가시는 것이 가장 빠를 듯 싶습니다.


커피해독... 모든 사람들이 사용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모든 환자가 사용해야 하는 것도 아니며 모든 사람에게 맞는 것도 아닙니다. 커피해독은 초기 한국에선 암환자요법이 아닌 다이어트로 도입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노폐물 빼서 좋아지나보다.. 란 단순한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디톡스라이프 자료집에서도 그런 오해를 풀고 제대로 알고 사용하시도록 열심히 써놓고 있습니다.

 

이 방식이 무엇인지 이해하신 분들이 적절히 사용하실 수 있고, 현 상황에서 도움이 된다고 판단할 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환자에게 간성혼수가 올때 병원에서 조차도 하제와 관장으로 위기를 넘기는 마당에 메디컬이 원하는 방식대로 검증 안되었다고 무조건 하지 말라는 배타적인 자세는 이제 유연해져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커피관장(해독) 사용 주의 부류]


1. 카페인에 과도하게 민감하신 분 (심장뛰고 잠못자고) - 경미한 경우는 잠자기 전에 해독하지 말것 

2. 직장 및 S-결장 부위에 종양을 제거하지 않으신 분 - 해독방식 자체가 직장과 S-결장 흡수를 이용하기 때문

3. 신장의 병증으로 병원 약을 처방받으시는 분 - 커피의 이뇨작용이 신장에 과부하가 될 수 있음

4. 담관에 스텐트 삽입하신 분 - 카페인의 담즙 유도 시 담즙 덩어리로 인해 스텐트가 막힐수 있음

5. 담즙 배액관을 빼내신 분 - 4번과 같은 원인

 

 


(2)편 계속 ->

 

 

 

 

디톡스라이프의 윌슨커피는 연한 베이지색의 분말로 7가지 유기농 원두가 혼합되어 있으며 저온로스팅되어 있습니다.

윌슨해독커피는 보완요법용 커피로서 일반적으로 마시는 커피와 향, 색, 사용방법이 구분됩니다.

 

 

 

 

[막스거슨 해독커피요법 자료집 (커피관장)]

클릭하시면 커피(관장)해독에 대한 E-BooK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itwomen.net/2010/e-Catalogue/2013/detox/detox.html

 

 

 

디톡스라이프(www.detoxlife.co.kr) 커피해독에 대한 정보제공과 교육을 목적으로 합니다.

질병에 대한 진단 및 처방을 하지 않으며 전문적인 의료를 대체하지 않습니다.

본사의 자료와 사진을 인용하실때는 출처를 밝히기 바라며 무단도용을 허하지 않습니다.

 

 

 

디톡스라이프(www.detoxlife.co.kr 윌슨커피)는 서울시산업통상진흥원(SBA)과 (사) IT 여성기업협회지원업체입니다.